꽃들이 만발한 봄의 계절 4월이 돌아왔다. 따뜻한 봄과 더불어 제 3회 대전 ? 충청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오는 4월 10일에서 12일까지 대전무역전시장에서 열린다.
참가업체는 80개 업체 150개 부스로 다양한 외식브랜드 및 5천만원 미만의 소자본 창업 아이템 등이 다양하게 참가한다.
대전 ·충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의 특징은 소자본 창업과 서울, 경기 권 및 영남지역과 대전 충청지역 등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치킨브랜드의 대거 참가 예정이다.
‘외식업계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치킨브랜드. 1인 1닭의 시대가 오면서 치킨요리는 후라이드, 양념치킨은 기본이고 퐁듀치킨, 문어치킨 등 치킨의 종류 또한 점점 다양해지고 고객의 테이스트 또한 트렌드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치킨창업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하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만남과 상담을 통해 창업트렌드의 방향을 알 수 있길 기대해본다. 이번 대구.충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다양한 치킨브랜드 이외에도 고기 전문점, 스몰비어. 카페전문점, 디저트 전문점, 간식 및 유통 서비스 업종 등이 참여해 창업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이번 창업박람회에서는 대전, 충청도 지역 예비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경품 및 무료시식권 증정. 무료체험창업 프로그램 과 가맹상담, 할인혜택, 가맹비면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함은 물론 창업에 필요한 무료 세미나로는 2015 소자본창업동향과 유망아이템 선정방법, 소자본 창업동향, 도소매, 서비스업으로 성공하기 등이 진행된다.
참관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http://yesexpo.co.kr 무료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전시기간에는 3,000원의 입장료로 관람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문의는 (주)제일좋은전람으로 하면 된다.
문의전화 02-856-1402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