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페이스북, 틀 깨는 솔루션 개발의 장 '해커톤'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엔지니어·개발자 30여명 참석…혁신적 아이디어 뽑는다


페이스북, 틀 깨는 솔루션 개발의 장 '해커톤' 개최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페이스북이 정해진 시간 안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사내 행사 '해커톤'을 개최했다.


페이스북은 3일 오후 1시부터 24시간동안 건국대학교 교육연수원 쿨하우스에서 개발자 '해커톤'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30여명의 엔지니어와 개발자들이 참여한다.

탁월한 코딩·프로그래밍 능력을 입증한 개발자들은 페이스북이 파트너와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Facebook Marketing Partners)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해커톤 행사는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정해진 시간동안 프로그램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다. 해커톤에서 나온 아이디어가 혁신적인 제품으로 탄생해 세상에 공개되기도 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에 협력하기 위해 '글로벌 K-스타트업'과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가입하기도 했다.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지사장은 "창조적 아이디어를 육성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을 때, 보다 활기차고 건실한 경제가 만들어질 수 있다"며 "이를 위해 페이스북은 한국의 개발자, 스타트업 그리고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란 라그하반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파트너 프로그램 총괄은 "해커톤은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가치를 증명하는 플랫폼"이라며 "한국의 개발자들이 페이스북 행사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해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