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리조트업계 최초로 '스마트 예약'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에버랜드가 국내 리조트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예약 시스템을 오픈했다. 입장부터 각종 시설 이용, 식당 자리 예약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일 제일모직 리조트·건설부문은 에버랜드 운영 전 부분에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예약' 시스템을 선보였다.
스마트 예약 시스템을 이용하면 에버랜드 방문전 사전 예약을 통해 입구에서 줄을 서지 않고 스마트폰에 저장된 QR 코드로 바로 입장할 수 있다. 식당, 기념품점, 발레파킹 등도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결제 수단인 '베이코인'도 스마트폰으로 충전 및 환불이 가능하다. 에버랜드에 갈때는 아예 현금이나 카드를 들고 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외에도 동·식물 체험 프로그램, 숙박 시설 등 에버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총 16개 항목을 '스마트 예약' 시스템을 활용해 사전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예약' 시스템은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와 에버랜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는 신용카드 뿐 아니라 계좌이체, 모바일 소액결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에버랜드 내에서 이용할 있는 각종 기념품과 식음 메뉴들을 지인들에게 모바일 상품권으로 보낼 수 있는 선물전송 기능도 구현했다.
에버랜드는 약 7개월간의 기간을 거쳐 스마트 예약 시스템을 개발했다. 향후 놀이기구까지 모바일 예약제를 도입해 장시간 줄을 서는 불편함을 없애고 블루투스 기반의 근거리 무선통신인 비콘 기술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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