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새마을회,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곡성군 새마을회,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개최 곡성군새마을회(회장 박준식)는 곡성군 11개 읍면 새마을지도자 5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 범 군민 3R 자원 다시 모으기 운동’을 실시했다.
AD


‘모으면 자원!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사)곡성군새마을회(회장 박준식)는 곡성군 11개 읍면 새마을지도자 5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 범 군민 3R 자원 다시 모으기 운동’을 실시했다.


곡성군새마을회는 군민들에게 한 달여간 홍보 후 30일 곡성군민회관에서 우리 생활주변에 방치되거나 버려지는 각종 물품을 수집해 재활용하는 범국민 녹색생활화 실천분위기 조성을 위한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건강한 이웃공동체 만들기 및 지구온난화 예방 탄소 줄이기를 위한 범 군민적 참여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날 각 마을 부녀회장과 새마을지도자가 중심이 돼 헌옷, 가방, 신발, 커튼 등을 수집해 20톤의 자원을 수거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곡성읍 새마을가족이 약 6톤의 실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곡성군새마을회는 지속적으로 추진키 위해 연차적으로 헌 옷 수집함을 제작 설치하기로 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