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순천경찰서·기관단체간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순천시, 순천경찰서·기관단체간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31일 오전 10시 순천경찰서 팔마마루에서 기관 단체간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31일 오전 10시 순천경찰서 팔마마루에서 기관 단체간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범죄로 인해 고통 받는 피해자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민관의 유기적 협조를 통해 피해자들이 일상생활로 조기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관단체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뜻을 함께 했다.


최근 충동범죄나 강력사건 등이 잇따라 발생하며 범죄로부터 직간접으로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이나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처럼 범죄 피해자 역시 보호와 지원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에 순천시는 범죄 피해자 중 희망자에 대해 심리·정서 상담, 경제적 지원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연계를 지원하고 긴급복지지원이 필요한 세대를 발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순천경찰서는 피해자 신변보호, 임시숙소 운영, 지원기관과의 연계, 피해자 구조제도에 대한 안내 등을 맡고 상담기관에서는 피해자의 심리상담, 법률자문, 치료비 등 경제적 지원을 하게 된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경찰서가 범죄 피해자 중 대상자를 추천하면 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순천시가 협력해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사후 관리를 하는 등 관련기관이 상호 정보 공유와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맞춤형 지원으로 범죄 피해자를 도울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