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타벅스, 3월28일 'Earth hour' 캠페인 동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2초

3월28일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동안 전국 매장 조명 부분소등
소등 시간 동안 다회용컵 지참 고객들에게 ‘오늘의 커피’ 무료 제공


스타벅스, 3월28일 'Earth hour' 캠페인 동참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구촌 기후 변화 방지를 위한 전등 끄기 운동인 ‘Earth hour’ 캠페인에 올해 6번째로 동참한다고 27일 밝혔다.

2010년부터 ‘지구촌 전등끄기’ 행사에 참여해온 스타벅스는 28일 오후 8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전국 750여개 매장에서 영업을 위한 최소 조명만을 남기고 간판 및 창가 조명 등을 소등하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한다.


어스아워(Earth hour)가 진행되는 1시간동안 다회용컵을 소지하고 매장을 방문하는고객에게는 1회용 컵 사용을 자제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것에 감사의 의미로 ‘오늘의 커피’ 톨 사이즈를 무료로 제공한다. 더불어 전국 60여개 매장에서는 총 600여명의 고객을 초청해 'Earth Hour Candlelight Coffee Seminar'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는고객과 지역사회, 7300여명의 파트너 등이 동참하는 작은 실천인 동시에 일년에 단 하루,촛불 아래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스타벅스의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으로 지구촌 환경 문제를 함께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세계자연보호기금(WWF, World Wildlife Fund)이 주관하는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뉴질랜드에서 시작해 순차적으로 전 세계가 정해진 시각에 소등한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