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타벅스, 3년 연속 고용창출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5초

스타벅스, 3년 연속 고용창출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시청앞 광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 열린 채용에 기여한 공로로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꼽혀
올해 1000여명의 신규 바리스타 채용 계획 밝히며,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선도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3년 연속 수상했다.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와 전문가위원회에서 고용증가율, 고용의질, 고용관계법 준수 등을 평가에 반영해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로 사회에 공헌한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25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된 고용창출 우수기업 대통령 인증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스타벅스는 1999년 7월 1호점 오픈 당시 40명의 직원을 시작으로 현재 현재 전국 750여 매장에서 180배 이상 증가된 7300여명이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다. 신규 매장 오픈시 지역사회에서 평균 10명의 고용 창출로 연결되고 있다.


또한, 직무 단계별로 체계적인 교육과 개인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점장과 부정장 등 관리자 인력이 내부 양성을 통해 선발되고 있다. 특히, 여성 관리자 비율은 업계 최고 수준인 75% 이상으로 본인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조직 문화가 특징이다. 장애인고용공단과는 함께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과 맞춤 직업 훈련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올해, 스타벅스는 양질의 시간선택제 리턴맘 일자리 채용을 확대하며, 장애인 등 취약 계층에 고용 기회를 제공해 나가며 우수한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방침으로, 총 1,000여명 신규 바리스타를 채용할 예정이다. 지원은 스타벅스 채용 홈페이지(http://job.shinsegae.com)을 방문하면 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