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두달만에 매출순위 13위…상반기 내 10위권 목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농심이 창립50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우육탕면이 출시 두 달 만에 라면시장 상위권에 오르며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6일 농심에 따르면 AC닐슨 2월 라면시장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우육탕면은 22억원의 매출로 전체 라면시장 매출순위 13위에 올랐다.
지난 1월13일 출시된 우육탕면은 1월 약 9억원의 매출(35위)을 올리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고, 2월에는 본격적인 소비자 재구매가 이어지면서 판매가 수직 상승했다.
농심은 우육탕면 판매호조 덕분에 2월 라면시장 점유율이 전월 대비 1.1%포인트 오른 63.9%를 기록했다.
오뚜기와 삼양식품은 전월 대비 소폭 하락한 17.0%, 12.5%를 각각 기록했으며, 팔도는 6.6%를 그대로 유지했다.
농심은 우육탕면의 인기비결로 "소비자들이 차별화된 굵고 쫄깃한 면발에 대해 합격점을 준 덕분"이라고 말했다.
농심 50년 제면기술을 접목했다는 우육탕면은 국내 라면 중에서 가장 굵은 면발을 자랑한다. 우육탕면 특유의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선사했다는 것이다.
농심은 "온·오프라인의 소비자 호평을 종합해 볼 때, 올 상반기 내 TOP10 진입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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