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 포스트 이용자 대상 '스타 에디터' 발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꿀팁·좋아요·등 5개 부문에서 30일까지 22명 선발


네이버, 포스트 이용자 대상 '스타 에디터' 발굴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의 모바일 콘텐츠 생산 플랫폼 포스트가 18일부터 일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스타 에디터'를 선발한다. 네이버의 '포스트'는 지난해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관심사 서비스다.


23일 네이버는 다음달 30일까지 '스타 에디터 발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디터들이 성장할 수 있또록 6개월 동안 창작 지원금과 네이버 첫 화면 노출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응모기간 내에 PC나 모바일을 통해 자신만의 포스트를 작성하고 응모 부문을 태그로 입력하면 된다. 수상은 5월 말에 진행되며 총 2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응모 부문은 ▲누구나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HOW TO 부문 ▲팁이 될만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꿀팁 부문 ▲잘 알려지지 않은 지식을 전해주는 틈새 부문 ▲진행 기간 내 이용자들에게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좋아요 부문 ▲기간 내 구독자를 가장 많이 모은 팔로워 부문 총 5가지다.


네이버 포스트 TF는 각 분야의 고수들이 에디터로 활동하며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정보를 담아내고 있다.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찾을 수 있도록 포스트를 '태그' 기반 서비스로 개편 중이다. PC와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고 가독성을 높이는 다양한 툴도 개발중이다.


김승언 네이버 포스트 TF장은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갖고 있는 각자의 취향, 관심사, 지식들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만들어졌을 때 갖게 되는 가치에 주목한다"면서 "자신만의 전문성이 존중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로 포스트를 개편하고 이번에 발굴한 포스트 에디터들과 함께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