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에 추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아시아경제 박선강]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에 추대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AD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이 제22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에 선출됐다.

광주상공회의소는 20일 오전 10시30분 광주상공회의소 7층 대회의실에서 제22대 의원 80인 중 73인이 참석한 가운데 제22대 제1차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했다.


김 회장은 출석의원의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김상열 회장은 “광주상공회의소가 지역상공업 육성과 지역경제 발전이라는 본연의 설립목적을 충실히 달성할 수 있도록 역량과 지혜를 결집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지역기업들이 상생협력의 정신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광주상공회의소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김 회장은 광주상의의 안정적인 재정을 이뤄 내고 회원의 화합과 이익을 위해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산·학·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특정 업종으로 편향되지 않도록 모두가 융합하는 상공회의소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광주하계U대회 성공 개최, KTX 개통에 따른 대책, 빛가람혁신도시 활성화 등을 위해 광주상의 의원들에게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줄 것을 요청했다.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에 추대


한편, 제22대 부회장에는 권영두 화천기공(주) 대표이사, 박치영 ㈜모아종합건설 회장, 손봉영 금호타이어(주) 생산기술본부장, 송종욱 ㈜광주은행 부행장, 양진석 ㈜호원 대표이사, 임효섭 보해양조(주) 회장, 정원주 (합)중흥주택 사장, 한상원 동아에스텍(주) 회장 등 8명이 선출되었고, 고형석 대창운수(주) 사장 등 20명이 상임의원에 선출됐다.


감사에는 김성봉 (사)한국금형산업진흥회장, 임홍근 대성건설(주) 대표이사가 선출됐다.


또 상근부회장에는 금호타이어(주) 대표이사를 역임한 오세철(68)씨가 임명됐다.


아울러 지난 제21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한 박흥석 ㈜럭키산업 회장이 명예회장으로 추대됐으며, 마형렬 남양건설(주) 회장, 이승기 삼능건설(주) 회장, 김응서 남해종합개발 회장, 이기승 ㈜보성 회장, 김대기 남광건설(주) 회장, 채동석 삼성전자(주)광주사업장 고문, 김종웅 기아자동차(주)광주공장 부사장 등 7명이 고문으로 추대됐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