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후주택 많은 수지구에 대림산업 'e편한세상 수지' 공급

시계아이콘01분 5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 노후 아파트 많은 수지구에 개발호재ㆍ인구증가로 주택수요 증가
- 대림산업, 오는 20일(금) ‘e편한세상 수지’ 수지구 풍덕천동에 공급
- 대림산업, 수지구에 ‘e편한세상’ 첫 공급으로 수요자 이목 모여…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개발호재와 인구증가로 용인시의 주택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노후 아파트가 많은 수지구에 신규 아파트가 공금 됨에 따라 지역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용인 부동산 시장은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호재 및 용인~서울 고속도로 개통으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크다. 뿐만 아니라 제2판교테크노밸리 착공,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각종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용인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이러한 굵직한 개발들로 올 1월 기준 용인시 인구는 97만 8,184명으로 100만명을 눈 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2016년 2월 개통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선은 가장 큰 호재로 손꼽히며, 다수의 신설역이 생기는 수지구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신분당선 연장선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수지는 기존 주택의 노후화로 신규 아파트 공급을 기다리는 수요가 많다. 지역 내 실거주자들은 자신들의 직장 및 자녀들의 학교문제 등으로 살고 있는 지역에서 크게 벗어나는 것을 꺼리는 경향이 있어 새 아파트에 대한 니즈가 크다.

업계 관계자는 “수지는 10년 이상된 노후화된 아파트가 많아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수요들의 문의가 많다”며 “내년 개통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선은 용인 수지, 광교에서 서울 강남까지 접근성이 좋아 이미 개통예정역 주변 지역 집값이 빠르게 오르고 있으며 특히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수지’는 대림산업이 수지에 분양하는 첫 아파트로 기대되는 단지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일대에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수지’가 공급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또한, 대림산업이 용인 수지구에 처음으로 ‘e편한세상’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이어서 수요자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다.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수지’는 지하 2층 ~ 지상 30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03㎡로 총 1,237 세대가 들어서며,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수지’는 2016년 2월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선 성복역(예정)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역세권 단지 수혜도 예상이 된다. 신분당선 연장선은 정자~광교간을 잇는 구간으로 이를 이용하면 강남과의 이동시간이 대폭 줄어든다.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광교ㆍ상현IC와도 근접해 있어 서울 강남은 물론 분당 및 광교로까지 이동이 수월할 전망이다.


대림산업이 공급하는 ‘e편한세상 수지’는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수지초가 단지와 바로 접해있고, 정평중, 풍덕고가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있어 뛰어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대림산업의 1km 이내에 16개의 초,중,고가 위치해 있고 학원가와도 가깝다.


대림산업의 사업지 북쪽 맞은편에는 이마트가 입지해있으며,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수지구청, 관공서 등이 인접해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분당 및 판교신도시의 중심상권 이용도 수월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 외, 대림산업 사업지 북쪽으로는 정평공원이 연접해 있고, 남쪽으로는 성복천이 가까이에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다.


e편한세상 수지는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대쉬(DASH Daelim Application for Smart Home)가 처음 적용되는 단지로 스마트기기를 사용해 집 안팎에서 집안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대림산업의 거주자가 방문객 확인, 가스, 조명 조절 등 월패드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부재중 방문자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수지’는 견본주택을 오픈하기 전 다양한 분양정보를 얻을 수 있는 현장홍보관을 지난달 27일부터 운영 중이다. 현장홍보관에서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투어버스를 운행하며 현장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지 특장점 및 주변개발상황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분양과 관련한 개별상담도 받을 수 있다. ‘e편한세상 수지’의 현장홍보관은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30-3번지에 위치한다.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수지’의 견본주택은 오는 20일 오픈 예정이며 풍덕천사거리 근처인 풍덕천동 843번지에 마련된다. 아파트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265-3200

노후주택 많은 수지구에 대림산업 'e편한세상 수지' 공급 e편한세상 수지
AD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