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20일 오후 2~4시 구청 본관 7층 대회의실에서 구인· 구직 만남의 날(매칭데이)을 개최한다.
매칭데이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청에서 매월 개최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로 구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취업지원 사업이다.
3월의 구인기업으로는 KT올레상품 인터넷 개통 및 A/S 업체인 ITS 북부지사가 참여해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에서 근무할 개통 및 A/S기사를 모집한다.
구는 매월 지역내·외 기업의 채용계획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구인계획이 있는 기업에게 구청에서 면접 장소를 제공, 구청에 등록된 구직자 중 적합한 구직자를 발굴, 사전 매칭을 통해 행사 당일 현장에서 기업과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구직자라도 관련 분야 채용 희망자로 행사 당일 이력서를 지참하고 구청을 방문하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황일람 일자리정책과장은 ”매칭데이 관련 공고는 매월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기업 및 구직자는 은평구청 일자리정책과(☎351-6852~4)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