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는 오는 19일까지 ‘2015 도심속의 작은 음악회’ 공연단체를 공개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풍암호수’, ‘상무시민공원’, ‘길거리 문화공연’ 등 장소별로 구분·모집하며 신청자격은 광주광역시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 공연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는 서구청 문화체육과(062-360-7194)에 방문하거나 우편(광주광역시 서구 경열로 33 서구청 문화체육과)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양식은 서구청 홈페이지(www.seogu.gwangju.kr) ‘고시공고’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하면 되고, 서류는 ‘공연 신청서’, ‘최근 2년간 공연실적 및 증빙서류’, ‘단체소개서’, ‘사업자등록증’, ‘단체등록증’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음악회는 평소에 문화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직장인과 구도심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넓혀주고 아마추어 문화예술단체, 문화동호회에게는 문화공연의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를 계기로 서구의 대표적인 브랜드 음악회로 발돋움함으로써 품격 높은 문화서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작은음악회는 상설공연과 권역별 길거리 공연에 이르기까지 일상 생활에 지친 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고 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크게 4가지 테마로 공연행사를 개최한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