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농업기계 임대사업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장흥군, 농업기계 임대사업 실시 장흥군(군수 김성)이 본격적인 농사철을 앞두고 16일부터 2015년도 농업기계 임대사업을 시작했다.
AD


"16일, 17종 42대 농업기계 임대사업 시작"
"총 사업비 14억 원 확보, 임대사업장 신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이 본격적인 농사철을 앞두고 16일부터 2015년도 농업기계 임대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농업기계 임대사업은 농가의 경영비용 부담을 줄이고 농촌 일손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각 지역의 임대사업장에서 대여를 실시하고 있다.

총 17종 42대의 농업기계를 횟수에 관계없이 기종 당 1~3일 동안 대여하고 있으며, 동일기종에 대해서는 월 2회까지 임대하고 있다.


장흥군은 농기계 임대사업을 민선6기의 중요 과제로 선정하고 지난해부터 관련 시설과 농업기계 확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비 5억원, 도비 1억 5000만원, 군비 7억 5000만원 등 총 14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장흥읍 행원리 일대에 농기계 격납고, 정비실, 교육장, 세차시설 등을 갖춘 임대사업장을 신축하고 있다.


기종별 농업기계 단가의 0.2∼0.4%에 해당하는 임대요율을 결정하고, 소규모 영세농과 귀농인도 부담 없이 이용 할 수 있는 임대 기준도 마련하였다.


강일성 장흥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내실 있는 농업기계 임대사업을 추진해 농가 소득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