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관절 튼튼, 근육 튼튼, 건강한 장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관절 튼튼, 근육 튼튼, 건강한 장흥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월부터 연말까지 100세 시대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28청춘 관절교실'을 운영한다.
AD


"한의학 건강증진 프로그램 '28청춘 관절교실’운영"
"관절운동범위 및 근력측정을 통한 맞춤형 관절염 치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월부터 연말까지 100세 시대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28청춘 관절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한의약 의료취약지인 11개 보건진료소지역에서 연중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농촌지역의 고령화와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른 관절질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절염 및 골다공증 소견이 있는 어르신들은 기초검사(혈압, 당뇨, 체지방분석, 콜레스테롤)를 실시하고 주1회, 12주 간 한의약 치료와 예방법을 병행하여 치료하게 된다.


특히, 관절운동범위와 근력측정을 통한 맞춤형 관절염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사상체질검사, 한방 식이요법, 기공체조 등 다양한 한의약적 접근을 통해 관절 질환을 관리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로 자가 건강관리능력 및 건강생활실천 제고 등 효율적인 한의약공공보건서비스 사업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