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1일 시민시장’공개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 2015년 1분기는 20~30대 대상으로 시정전반 체험기회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시장과 함께 하루동안 시정 현장 구석구석을 동행하며 시정을 체험하는 '1일 시민시장'에 참여할 주인공을 시민 공모를 통해 선발한다.

'1일 시민시장'은 시장실에 마련된 ‘시민의 의자’에서 시장 업무를 참관하고 각종 공식행사와 회의 참석 등 시장과 함께 시정현장을 동행하며 직접 체험하게 된다.


2015년 1분기 시민시장은 20~30대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접수기간은 5일부터 19일까지로 순천시 홈페이지(http://www . sun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접수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1일 시민시장 모집은 순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자격이 주어지며 참가미션 제출여부와 신청 사연을 기준으로 '1일 시민시장'을 선정하고 희망 참여시기 및 시정 일정 등을 고려해 운영할 계획이다.


선정기준은 평범한 순천시민에게 희망을 불어넣은 경우, 순천시의 상징성 있는 사연을 적었거나 또는 상징성 있는 인물로 판단되는 경우, 순천시 주요시정에 대한 이해가 담긴 사연 등이며 다문화 가정 등 특별한 사연을 간직한 경우는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하지만 개인 민원성 사연이나 1일 시민시장의 취지에 벗어나는 신청내용 또는 기타 공익에 어긋나는 경우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한편 2015년 '1일 시민시장'운영은 분기별 1회 정기적으로 운영 할 계획으로 참여대상은 1분기에 20대~30대, 2분기 40대, 3분기 50대, 4분기 60대 이상으로 분기별·세대별로 차별화해 모집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