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부라이텍, LED 조명 신제품 3종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동부라이텍, LED 조명 신제품 3종 출시 동부라이텍 고천장등
AD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동부라이텍은 4일 부천시 오정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국내 LED조명 주요 거래선 30여 명을 초청해 2015년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동부라이텍은 이날 발표회에서 전기료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고천장등과 주차장등, 150W급 내압 방폭등 등 신제품 3종과 주력 LED조명 라인업을 선보였다.


또한 대·중소기업간 협력 증진방안의 일환으로 국내 중소기업과의 OEM/ODM 확대와 협업을 통한 신제품 개발을 제안하고, 품질 향상을 위한 유통 체계 개선과 제품 인증에 대한 표준화와 규격화를 강조하는 등 구체적인 상생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선보인 루미다스 고천장등은 130lm/W의 고효율 LED조명으로 대형 창고 및 마트, 빌딩 경관조명으로 사용된다. 2.5kg의 초경량 및 컨버터 내장의 슬림형 구조로 설치가 간편하며 기존 메탈할라이드 250W 대비 68% 의 전기료 절감과 8kV 서지 보호기능으로 전기적 안정성도 탁월하다.


루미다스 주차장등은 지하주차장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 사무실 및 대형상점 등에 사용되는 16W급 125 lm/W의 고효율 제품으로 32W 기존 형광등대비 50%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720g 초경량 제품으로 설치가 용이하고, 독자적 설계 구조의 브라켓을 적용하여 진동에 따른 낙하를 방지할 수 있다.


루미다스 내압 방폭등은 화학, 정유, 가스공장 및 제철, 화력발전소 등 폭발 위험이 있는 장소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35W부터 80W까지의 기존 라인업에 자체 개발한 Air-Fin 방열구조와 15kV 서지 보호기능을 갖춘 150W급 고출력 내압 방폭등을 신규로 개발하면서 소비 전력별 풀 라인업 5종을 갖추게 됐다.


국내 LED조명시장은 2011년부터 11%의 평균성장률을 보이며 약 8100억원대 규모로 (2013년기준 출처_중소기업연구원) 확장됐다. 동부라이텍은 "올 1월 발표된 LED조명산업 중소기업 적합업종 해제와 대·중소기업간 상생 협약 체결은 국내 LED조명 산업계 경쟁력 강화의 새로운 기회가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