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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년 전통 日 과자 ‘가또 페스타 하라다’ 국내 최초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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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가또 페스타 하라다’ 팝업스토어 행사서 러스크 ‘구떼 데 로아’ 판매
110년 전통의 과자점…일본 내 연매출 1800억, 한 시간 이상 줄서서 먹어

110년 전통 日 과자 ‘가또 페스타 하라다’ 국내 최초 상륙 ‘가또 페스타 하라다’ 의 러스크 구떼데로아 3종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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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본점에서 국내 최초로 일본 과자브랜드 ‘가또 페스타 하라다’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본 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러스크인 ‘구떼 데 로아’를 판매할 예정이다. ‘가또 페스타 하라다’의 ‘구떼 데 로아’는 왕의 간식이라는 의미로 바삭한 식감 및 달콤한 맛과 진한 버터향이 특징이다.


‘가또 페스타 하라다’는 1901년부터 시작된 110년 전통의 일본 과자 전문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창업자인 ‘하라다 우시타로’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으며 불어로 ‘하라다의 과자축제’라는 뜻이다. 현재 일본 전역에서 19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매출은 1800억원에 달한다. 특히 일본의 모든 매장에서 한 시간 이상 줄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지의 맛과 매장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매장에서는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7개 품목의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수량 및 품목에 따라 9000원부터 2만5000원까지 다양하다. 또 매장 분위기와 서비스를 재현하기 위해 일본 현지의 판매사원 3명이 매장에 상주할 예정이며 6500여 개에 달하는 물량의 시식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식품컨텐츠개발담당 이한상 수석바이어(Chier Buyer)는 “일본 디저트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기본에 강하고, 약간의 아이디어가 더해져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며 “디저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꾸준히 늘면서 향후 일본, 프랑스 등 디저트 강국의 다양한 유명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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