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3월 상반기 채용 시즌, 적절한 면접 구두 선택법…'직종별 구두 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3월 상반기 채용 시즌, 적절한 면접 구두 선택법…'직종별 구두 팁'


3월 상반기 채용 시즌, 적절한 면접 구두 선택법…'직종별 구두 팁' 사진제공=아시아경제DB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3월 상반기 채용 시즌이 목전으로 다가온 가운데 면접에서 단정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적절한 남성용 구두 선택법이 소개됐다. 기본적으로 구두는 정장보다 짙은 색이 단정해 보인다.


면접 전 구두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요소는 단정함이다. 구두의 색으로 검은색과 감색(네이비)이 무난하지만, 개성을 살리고 싶다면 갈색(브라운)도 무방하다.

디자인은 '플레인 토'나 '스트레이트 팁'이 적당하다. 패션이나 유통업체 등에 지원할 때에는 선택의 폭이 좀 더 넓어지지만, 끈으로 묶는 튀지 않는 디자인이 좋다. 끈을 단정히 묶고 먼지나 발자국을 깨끗이 닦는 것은 기본이다.


금융권에 지원할 때는 검은색 스트레이트 팁 구두가 좋다. 꼼꼼함과 신뢰감이 중요해 클래식한 이미지를 갖춰야 하기 때문이다. 의상 또한 검은색 정장과 흰색 셔츠로 무난하고 깔끔한 차림이 좋다.


공공기관이나 공직은 검은색·갈색의 플레인 토 구두가 좋다. 검은색 정장을 매치해 깔끔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멋을 내고 싶을 때에는 구두의 광택감을 조절하면 된다.


변호사나 회계사 등 전문직은 윙팁 구두로 약간 멋을 부려도 좋다. 색깔은 브라운·네이비 등을 골라도 무방하다. 단 너무 밝거나 과도하게 반짝거리는 구두를 고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정장은 재킷의 어깨선이 너무 넓거나 좁지 않은지 확인해야 한다. 바지는 구두를 살짝 덮는 정도의 길이가 적당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