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쌍용자동차가 지난 2월 내수 6571대, 수출 3153대를 포함, 총 9724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티볼리’ 출시에 따른 내수 판매 증가에도 불구하고 조업일수 감소와 러시아 수출 물량 축소 영향으로 전체적으로는 전년동월 대비 17.6% 감소했다.
내수 판매는 조업일수 축소에도 불구하고 티볼리 판매 증가에 힘입어 전월에 이어 두 달 연속 6000대를 넘겼다. 전년동월 및 누계대비 각각 19.4%, 22.3% 증가한 실적이다.
특히 지난 1월 출시 13일만에 2312대가 판매된 티볼리는 2월에도 2898대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은 전월에 이어 루블화 급락에 대응하기 위한 러시아 물량 축소 등 주력 시장 수출물량 감소 영향으로 전년동월 대비 50% 대폭 감소했다. 하지만 유럽, 중국 등 티볼리의 본격적인 선적이 시작되는 3월 이후 수출 물량은 회복될 전망이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조업일수 축소에도 티볼리 판매 증가에 힘입어 내수 판매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글로벌 론칭은 물론 효율적인 생산체제 구축을 통해 글로벌 판매 물량을 한층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오는 3일 개막하는 제네바모터쇼에서 티볼리 특별 전시회를 갖는 등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글로벌 론칭을 본격화함으로써 글로벌 판매물량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대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티볼리 적체물량 해소를 위한 효율적인 생산체제 구축하기로 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