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우영 은평구청장 2015년 구민약속핵심사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북한산 韓문화특구 지정 ,구산동 도서관마을 조성, 은평뉴타운 미디어도서관 건립 등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민선 6기 시작의 원년인 2015년을 맞아 은평구의 구정 철학인 민본과 실용을 실현하기 위해 '2015년 구민약속핵심 사업' 을 선정· 발표했다.


구민약속핵심 사업은 2013년부터 매년 구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업을 김우영 구청장이 직접 선정, 관리하고 있는 사업들로 구청장실에 설치된 추진 현황판 공개를 통해 방문하는 주민들이 언제든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사업은 ▲북한산 韓문화특구 지정 ▲구산동 도서관마을 조성 ▲은평뉴타운 미디어도서관 건립 ▲케어맘 장애인 부모협동조합 결성 ▲구립 갈현2 어린이집 신축 ▲연서시장 시설 현대화 조성 ▲은평물품공유센터 신축 ▲사회적경제로 발전하는 협동도시 육성 ▲주민참여형 도시재생사업 ▲비단산 유아 숲 체험장 조성 ▲서오릉고개 녹지연결로 조성 등 총 12개 사업이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2015년 구민약속핵심사업? 은평구청장실 약속이행 현황판
AD


2015년 구민약속핵심사업은 향후 은평구를 전국에서 가장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중심사업들로 지역주민대표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정책평가자문단 평가를 통해 추진사항과 문제점을 매월 점검하고 있다.


또 구정 소식지에 분기별 추진현황 공개를 통해 민선 6기 은평구의 구정 철학인 실용과 민본에 바탕을 둔 현장 중심의 행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은평구청장실에는 '2015년 구민약속핵심사업' 외 '일자리 창출 추진 상황판'과 은평구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상황판'도 함께 게시하고 있어 은평구의 발전과 구민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은 구청장이 언제든 직접 나서 철저히 관리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도 확인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