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인이 좋아하는 취미 1위, 등산으로 꼽혀…이 외의 취미생활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한국인이 좋아하는 취미 1위, 등산으로 꼽혀…이 외의 취미생활은?
AD


한국인이 좋아하는 취미 1위, 등산으로 꼽혀… 이 외의 취미활동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한국인이 좋아하는 취미 1위'가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25일 여론조사기관 한국갤럽은 지난해 10월 전국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을 대상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취미·문화'에 대해 설문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 중 14%가 등산을 가장 좋아하는 취미라고 답했다. 음악 감상(6%), 운동·헬스(5%), 게임(5%), 영화관람(4%) 등의 취미가 뒤를 이었다.

20대 이하 남성은 게임을, 20대 이하 여성은 음악 감상을 가장 좋아하는 취미로 꼽았다. 40대 이상에서는 남녀 모두 등산을 가장 좋아한다고 답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취미 1위, 등산으로 꼽혀…이 외의 취미생활은? 등산. 사진출처=레드페이스



가장 좋아하는 운동을 묻는 질문에는 등산을 제치고 축구(18%)가 1위에 올랐다. 2위는 등산으로 13%의 응답자가 선호했다. 3위는 야구(10%), 4위는 수영(8%), 5위는 걷기(7%)가 차지했다.


가장 인상적으로 본 한국영화는 19%가 지난해 개봉한 '명량'을 꼽았고 '7번방의 선물'(6%)과 '변호인'(5%), '광해, 왕이 된 남자'(4%) 등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