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활동 무대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구매해 직접 장보기 체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행복드림 봉사단’은 3월 한달간 꿈나무들의 경제 교육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체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은 점포 단위를 기본으로 하며, 현재 전국적으로 120개의 봉사단이 매월 단위로 테마를 선정해 활동 중이다.
봉사단의 3월 테마는 ‘전통시장 체험’으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직접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및 먹거리 체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경제 관념이 부족한 아동 복지시설의 꿈나무들에게 합리적인 소비 및 용돈 관리 등 경제에 대한 개념을 키워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서울 강서구의 ‘송화시장’, 강북구의 ‘삼양시장’ 등 롯데마트와 상생 협약을 체결한 전국 37개 전통시장에서는 3월 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상생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유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매달 진행하고 있는 봉사단 활동의 테마를 꿈나무들 및 전통시장과의 상생으로 초점을 맞췄다”며 “아이들에게 경제 관념을 심어줌과 동시에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픈 당시부터 봉사 동호회를 시작했으며, 자발적인 봉사 동호회들을 집결해 전사적인 차원에서 ‘행복나눔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지난 2011년 10월 ‘행복드림 봉사단’을 처음 창단했다.
전국 120곳의 아동 보육시설과 1대 1 방식으로 결연해, 매월 정기적으로 보육시설을 찾아 총 6500여 명의 꿈나무를 지원해오고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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