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생평화광장 최경환 대표 “남북관계, 잃어버린 7년”강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26일 광주5·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제12차 김대중포럼 개최"


민생평화광장 최경환 대표 “남북관계, 잃어버린 7년”강연 민생평화광장 최경환 대표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사)민생평화광장(이사장 최영태, 상임대표 최경환)은 26일 오후 6시 30분 광주5·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제12차 김대중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최경환 민생평화광장 상임대표(전남대 객원교수)가 ‘남북관계, 잃어버린 7년, 희망은 있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최경환 상임대표는 김대중 정부 청와대 비서관, 연세대 김대중도서관 객원교수를 역임했으며, 지금은 김대중평화센터 공보실장, 전남대 객원교수로 일하고 있다.

최 대표는 2006년 고 김대중 대통령의 2차방북 실무접촉 대표로 북측과 교섭한 있으며, 지난해 말에는 3차례 방북해 북측 고위층과 이희호 여사의 평양 방문을 협의한 바 있다.


최경환 상임대표는 이번 포럼에서 “이명박-박근혜 정부 7년은 남북관계에서 ‘잃어버린 7년’이었다”고 진단하고 “박근혜 정부는 5.24경제제재조치 해제, 금강산관광 재개를 위한 남북 당국대화를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할 예정이다.


또 최 대표는 당면현안인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 한국 배치, 5·6월 추진 중인 이희호 여사의 방북 문제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7월 열리는 광주 유니버시아드경기대회에 남북한 공동입장, 북한 응원단 참가가 성사될 수 있도록 광주시, 중앙정부의 관심을 촉구할 예정이다.


(사)민생평화과장은 민생의 개혁과 평화의 실천, 김대중 정신의 계승을 목적으로 창립된 시민단체로 김대중 포럼, 노벨평화비전스쿨, 하의도 김대중시민캠프, 나눔과 봉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시민모임이다.


행사문의 = 062-511-7171.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