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경기 '황사 경보' 발령, 전국 미세먼지 '매우 나쁨'…"황사 마스크 착용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7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울·경기 '황사 경보' 발령, 전국 미세먼지 '매우 나쁨'…"황사 마스크 착용할 것"
AD


서울·경기 '황사 경보' 발령, 전국 미세먼지 '매우 나쁨'…"황사 마스크 착용할 것 "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23일 전국에 황사가 덮친 가운데, 황사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3일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 영서에 황사경보가 발효되고, 경남 일부지역을 제외한 그 밖의 전국에 황사주의보가 내려져 주의가 요망된다.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매우 나쁨' 단계를 나타낼 전망이다.

기상청은 "황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외출할 때는 황사 마스크를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사가 심한 날에는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보건용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제품으로 미세 먼지를 80% 이상 걸러낼 수 있다. 일반 마스크는 미세 먼지를 거의 걸러내지 못하므로 보건용 마스크를 구입할 때에는 'KF80, 황사방지용, 의약외품, 식약처' 등의 문구를 확인해야 한다.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할 때에는 들뜨는 부분이 없도록 코 모양에 잘 맞춰 써야 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