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대덕읍, 산불진화 훈련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장흥군 대덕읍, 산불진화 훈련 실시 장흥군 대덕읍(읍장 김영철)은 지난 4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산불예방교육과 올바른 진화장비 사용을 통한 초동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AD


"영암국유림관리소와 합동으로 부곡산과 천태산 일대에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대덕읍(읍장 김영철)은 지난 4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산불예방교육과 올바른 진화장비 사용을 통한 초동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영암국유림관리소와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에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 전파와 구체적인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한편, 관내 산불취약지를 특정하여 농산폐기물 500kg을 소각하는 등 산불예방활동도 실시했다.

특히, 가상 산불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산불진화차 1대, 등짐펌프 및 갈퀴 등 총 50여점의 진화장비가 동원하여 현장에서 반복을 통한 숙달훈련을 실시했다.


대덕읍 관계자는 “산불은 한 번 발생하면 돌이킬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예방 활동에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다”며 “산림자원을 지키는 일에 주민들도 모두 동참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산불방지대책 운영기간은 봄철은 2월~5월, 가을철은 11월~12월이며, 관심단계·주의단계·경계단계·심각단계 별 조치기준 매뉴얼에 따라 비상대기 근무를 하며, 관내순찰과 마을 홍보방송 등의 임무를 맡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