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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 "기사등록제 국토부 정책 반하는 요구 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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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 "기사등록제 국토부 정책 반하는 요구 아냐" 우버 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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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국토교통부가 ‘감차 정책’을 이유로 우버의 ‘기사등록제’ 제안을 수용할 수 없다고 한 데 대해 우버가 기사등록제가 도로의 자동차 수 증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우버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기사등록제는 이미 활동하고 있는 차량을 규제하는 것으로, 반드시 도로의 자동차 수 증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우버는 또 "기사등록제는 서울시 및 중앙정부와의 대화를 이어가기 위한 노력으로 제시된 안"이라면서 "우리는 생계 유지를 위해 기술 플랫폼을 사용하는 기사들에게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고 소비자 이익을 증진하며 혁신을 촉진할 수 있는 교통시스템에 대한 믿음이 있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5일 "정부는 택시 과잉공급을 해소하기 위해 총량제를 기반으로 감차 정책을 시행 중인데 우버의 등록제 요구는 정부 정책과 배치된다"며 우버가 제안한 기사등록제를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등록제를 도입하면 경쟁을 과도화해 택시 종사자의 생존권을 위협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데이비드 플루프 우버 정책·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은 4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우버 해외전략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우버가 정부와의 협력을 꺼린다는 건 오해"라면서 우버 기사들이 상용면허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등록제를 시행해줄 것을 요청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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