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중권 트위터에 돌직구 "박근혜 대통령 골프 활성화, 이 분 드디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진중권 트위터에 돌직구 "박근혜 대통령 골프 활성화, 이 분 드디어…" 박근혜 대통령이 2월 3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앞서 최경환 경제부총리(왼쪽 두번째) 등 국무위원들과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사진제공=청와대
AD


진중권 트위터에 돌직구 "박근혜 대통령 골프 활성화, 이 분 드디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박근혜 대통령의 '골프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직격탄을 날렸다.


진 교수는 4일 트위터에 "박 대통령, 뜬금없이 골프 활성화 방안 만들라" "최 부총리는 즉각 골프에 붙는 특별소비세 인하 필요성을 제기했다"며 관련 기사를 링크하고 "서민증세, 골프감세, 이분들이 드디어 정신줄 놓으신 듯"이라고 썼다.

앞서 박 대통령은 지난 3일 국무회의 전 티타임 자리에서 골프 관련 행사인 프레지던츠컵을 언급하며 "(프레지던츠컵이) 골프대회 중에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골프대회고, 아시아에서는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데 (제가) 거기 명예회장으로 있다"며 "골프 활성화를 위해 좀 더 힘써달라"는 건의를 여러 번 받았다. 골프 활성화에 대해서도 관련 방안을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골프감세와 관련해 논란이 일자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국회 기재위 연말정산 관련 현안보고에서 "현재로서는 (골프감세를) 검토하고 있지 않다"라며 진화에 나섰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박근혜 골프 활성화, 정말 대단하셔" "박근혜 골프 활성화, 놀랍지도 않다" "박근혜 골프 활성화, 세수 부족하다더니" "박근혜 골프 활성화, 대박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