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이드 시장의 지각변동의 중심…1차 예약분 600대의 주문이 거의 완료
[아시아경제 STM 최홍 기자]'철권7'이 지난달 28일 '게임의 전설 철권7 왕의 귀환' 이란 이름으로 론칭쇼를 개최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철권7'은 다음달 5일에 출시 예정이지만, 1차 예약 분 600대의 주문이 거의 완료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례적으로 아케이드 오락실뿐만 아니라 PC방, 멀티플렉스 극장, 군부대, 당구장 등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
'철권7'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개인카드에 자신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이어 커스텀마이징 기능을 통해 자신의 입맛대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도 연출할 수 있다. 같은 점포 내에서만 대결이 가능하던 예전과는 달리 온라인대전을 통해 '철권7'이 설치되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다른 사람과의 대전이 가능하다.
또, 대전에서 진 경우 자신을 이긴 사람에게 복수할 수 있도록 재 매칭 시켜주는 리벤지 모드, 각 종 커스텀마이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트래져 박스 기능 등 다양한 추가 기능도 포함돼 있다.
게임이 끝나면 모든 정보가 리셋 되던 예전 게임과는 달리 정보를 게임카드에 저장하여 온라인에서 언제든 다양한 사람과 대전할 수 있는 방식은 아케이드 게임으로서는 첫 번째 시도이다.
수익구조 또한 리벤지매치 트래져 박스 등 추가 수익의 경우 점포 75%, 본사 25%로 분배되어 불합리했던 예전과는 달리 점포에 상당한 수준의 이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철권7의 총괄 프로듀서 하라다는 '철권7'은 신규 시스템인 '레이지 아츠' 모드와 불리한 상황에서 역전의 발판을 만들 수 있는 '파워 크래쉬' 모드의 도입으로 보는 재미를 대폭 강화했다. 이에 방송대회 등을 통해 게임을 관전하는 시청자들의 즐거움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철권7'은 공식 리그도 출범할 계획이다. 오는 4월 초부터 참가 신청을 받아 5월 달부터 예선전을 시작으로 역대 최고의 스케일과 엄청난 상금으로 9월 12일 최종 결승전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철권7' 공식홈페이지 오픈 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철권7'의 광고모델 유승옥은 화보촬영을 통해 운동으로 다져진 몸매와 타고난 황금비율로 '철권7' 카타리나와 싱크로율 100%의 코스프레를 선보였다.
트로트 가수 윤수현 또한 '철권7' 론칭쇼를 통해 철권에 대한 애정을 보이고 있다. 출시 전부터 계속되는 '철권7'의 열풍에 많은 연예인들과 유저들이 술렁이며, 출시 후 많은 신규 유저가 새로 생겨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홍 기자 choihong21@st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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