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포스코는 5일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 2015년 기업설명회를 통해 2014년 연결기준 매출액 65조984억원, 영업이익 3조2135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국내외 시황부진에도 불구하고, 철강본원 경쟁력 강화로 고부가가치 제품 및 솔루션마케팅 연계 판매량 증가, 재무구조 개선, 무역 부문에서의 실적개선 등을 통해 연결기준 전년대비 매출액 5.2%, 영업이익 7.3%가 각각 상승했다. 순이익은 세무조사관련 손실 등 일시적 영업외손실 반영으로 5567억원을 기록했다.
포스코 단독으로는 매출액 29조2189억원, 영업이익 2조3500억원이다.
포스코는 지난해 권오준 회장 취임 이후 2016년 연결 기준EBITDA 8.5조원, Debt/EBITDA 3배 달성을 목표로 철강 본원경쟁력 강화, 신사업 선택과 집중, 재무구조 개선, 경영인프라 쇄신에 초점을 맞춰 경영활동을 추진했으며, 중기 경영계획에 따른 첫해 성과는 연결기준 EBITDA 6.5조원, Debt/EBITDA 4.4배를 달성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포스코는 철강 본원경쟁력 강화를 통해 대표적 고부가가치강인 WP(World Premium)제품과 솔루션 마케팅 연계 판매량을 각각 13%, 186% 늘리고, WP제품 점유비를 33.3%까지 확대시킴으로써, 수익성 향상에 기여했다. 해외 철강법인 판매량도 전년대비 54% 늘어난 716만톤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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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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