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문화예술재단 설립 추진위원 위촉 및 운영회의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시장공약사항으로 추진 중인 문화예술재단 설립을 위해 위원 9명과 자문 2명으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2일 오후 5시 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순천문화예술재단은 지역 문화예술을 특화 발전시키고 문화예술 소외계층에 대한 생활문화 보급 등 지역 문화예술인이 주도하고 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행복한 문화예술의 도시로 만들어가기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됐다.
시는 추진위원회 회의 결과 수정된 재단설립계획서는 주민공청회를 거쳐 최종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또한 재단 설립 초기에는 순천문화예술 데이터베이스 구축, 순천문화비전 수립, 지역 특성에 맞는 콘텐츠 발굴 등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출자출연기관운영심의위원회 심의, 조례(안) 제정과 관계부처 협의를 통해 이르면 4월경에 발기인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재단 설립절차에 들어간다.
추진위원회에서 선출된 이승정 추진위원장은 “순천문화예술재단의 비전과 운영방향에 대한 지역 문화예술계의 의견 수렴을 거쳐 지역주민이 문화생산의 주체이자 유통, 소비의 주체가 되는 주민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