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겨울방학 특강 성료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순천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겨울방학 특강 성료 순천시는 청소년수련관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1개월 동안 겨울방학 특강을 실시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청소년수련관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1개월 동안 겨울방학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3개 분야(자기이해, 마음그림 공작소, 달콤한 베이킹)로 3회씩 진행됐다.


특강 내용은 나는 나를 어떻게 생각하지?, 나도 잘 할 수 있어, 정복프로젝트, 한지로 조각보 만들기, 민화그리기, SWT(star-wave test), 마음껏 꾸며라~! 아이싱 쿠키, 생과일 컵케이크, 홈 메이드 빼빼로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이번 겨울 특강 및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자신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주제에 따른 표현을 하면서 청소년의 생각, 경험, 감정들을 작품에 담을 수 있도록 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방학 때 컴퓨터나 핸드폰을 가지고 게임만 했었는데 체험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친구들과 함께 하는 활동이 재미있는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나의 성격을 알게 되면서 장점을 살려 내가 좋아 하는 일 들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상순 평생학습 과장은 “청소년들이 방학기간에 건전한 여가 생활과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학습·생활지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특기·적성 프로그램, 캠프, 주말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자립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고 주기적인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부모와 청소년들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