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읍시, SNS 서포터즈 모집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소통 강화에 주력해오고 있는 정읍시가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시는 모집에 앞서 “블로그(blog)기자단을 트위터(twitter) 와 페이스북(facebook)에까지 확대운영 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직접 기사를 쓰고, 트위터에 트윗 (tweet)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개성있고 흥미있는 게시글이 많아짐으로써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SNS소통 공간이 확산됨은 물론 시정과 지역홍보 효과와 함께 소통행정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시 홈페이지 및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2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접수하며 합격자는 오는 26일 시 홈페이지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시의 SNS 운영은 전북도 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전년도 구절초축제와 가을축제 시 블로그 접속자통계를 보면 평일대비 6~7배 늘어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폰 발달로 인터넷 접근이 쉬워짐에 따라 트위터 및 페이스북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며 “기존에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던 민원정보와 예방접종, 각종 축제정보와 여행가이드 등도 스마트폰을 활용해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확인하는 이용자들이 많은 만큼 SNS 운영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