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디스플레이, 11분기 연속 영업익 흑자(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7초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11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와 2년 연속 영업이익 1조 돌파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제품 차별화 전략과 시장 선도 기술력으로 거둔 성과다.


28일 LG디스플레이는 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4분기 매출 8조3419억, 영입이익 625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4741억원) 대비 32% 증가한 625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2570억원) 대비 144% 증가한 것으로 2010년 2분기(7260억원) 이후 최대다. 매출은 8조3419억원으로 전분기(6조5469억원)대비 27%, 전년동기(7조790억원) 대비 1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892억원으로 전분기(3541억원) 대비 10%, 전년동기(708억원) 대비 450% 늘었다.


LG디스플레이가 분기 매출 8조원대를 달성한 것은 연말 성수기에도 지속된 패널사이즈의 대형화 트렌드 및 중소형 제품군의 신제품 출시 효과에 힘입은 결과다. 또한 대형 제품 중심의 가격 상승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주면서 11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 행진을 이어나갔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도 OLED 성공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동시에 IPS 및 M+ 등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1조1633억원) 17% 증가한 1조3573억원으로 2년 연속 1조 클럽에 가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매출은 전년대비(27조330억원) 소폭 감소한 26조4555억원을 기록했다.


Cell 비즈니스(백라이트 모듈이 탑재되지 않은 반제품 형태의 판매) 비중 확대로 인해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생산라인의 효율적인 운영 전략으로 고부가가치 제품군인 초대형 TV 및 고해상도 모바일의 비중을 늘려 전년대비 수익성을 개선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LCD 패널이 36%, 모바일용 패널이 23%, 태블릿 PC용 패널이 19%, 모니터용 패널이 14%, 노트북PC용 패널이 8%를 차지했다. 부채비율 95%, 유동비율 122%, 순차입금 비율 16%를 유지했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전무는 “2015년 1분기 출하량은 견조한 시장 수요 및 자사의 효율적인 생산라인 운영전략 등으로 예년 대비 비수기 영향이 완화된 수준인 한자릿수 중반의 감소가 예상되지만 판가는 전반적으로 안정된 수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