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6330만~1억8570만원…GST 쿠페, 카브리올레, 4 GTS 쿠페, 4 GTS 카브리올레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포르쉐 코리아는 향상된 마력과 더욱 역동적 성능이 특징인 뉴 911 카레라 GTS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GTS 모델은 각각 후륜 구동, 4륜 구동 쿠페와 카브리올레 버전인 911 카레라 GTS 쿠페,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 911 카레라 4 GTS 쿠페, 911 카레라 4 GTS 카브리올레로 출시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911 카레라 GTS 쿠페 1억6330만원,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 1억7800만원, 911 카레라 4 GTS 쿠페 1억7130만원, 911 카레라 4 GTS 카브리올레 1억8570만원이다.
911 카레라 S와 911 GT3의 간극을 줄여주는 뉴 911 카레라 GTS 모델들은 911 카레라 S의 3.8ℓ 6기통 수평엔진을 고도로 발전시킨 엔진을 탑재했다. 이전 세대 911 GT3에 버금가는 430마력의 힘을 가졌다.
포르셰 더블 클러치 변속기(PDK)와 결합할 경우 911 카레라 GTS 쿠페는 S 모델 대비 0.1초 단축된 단 4초,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는 4.2초 만에 0㎞/h에서 100㎞/h까지 가속한다.
모든 GTS 모델들은 300㎞/h의 벽을 뛰어넘는 속도를 보인다. 카레라 GTS와 GTS 카브리올레 국내 복합연비는 8.4㎞/ℓ,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12g/㎞다. 카레라 4 GTS, 4 GTS 카브리올레 국내 복합연비는 8.2㎞/ℓ,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17g/㎞다.
911 터보와 911 GT3 아래 위치한 911 카레라 모델 시리즈의 스포티한 탑 모델인 뉴 GTS 시리즈는 역동적인 섀시를 장착했다. 이는 4륜 구동 911의 와이드한 윤거에 기초한 것으로, 후륜 구동 모델들의 리어 윤거도 1560㎜로 늘어나 코너에서의 안정성이 더욱 강화됐다.
기본 사양인 포르셰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어떠한 주행 조건에도 액티브 댐퍼를 최적화시킨다. GTS 지상고는 기존 섀시를 장착한 911 모델들과 비교해 10㎜ 낮아졌다.
이 밖에 포르셰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을 결합한 바이제논 헤드라이트와 GTS 특유의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옵션들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뉴 911 카레라 GTS 모델들은 인테리어에서도 스포티함을 보여준다. 머리 받침대 스포츠 플러스 시트는 추가적인 측방향 지지 기능이 있어 장시간 주행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주된 인테리어 소재는 블랙 알칸타라 원단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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