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패션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최경희)이 선발한 의상디자인학과(학과장 김지연) 재학생 20명이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간 홍콩을 방문해 패션Fair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들은 세계 각국의 패션업체와 바이어들이 참여하는 패션 페어인 홍콩 패션위크에 참관해 패션 트랜드와 어패럴 제품의 특성을 직접 체험하고, 홍콩을 중심으로 발전하는 패션 시장의 동향과 패션 정보를 생생한 현장학습을 통해 체험했다. 또 현지 패션업체를 방문해 패션 상품기획에 대해서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홍콩 폴리텍 대학교의 패션디자인학과를 방문해 학교 시설과 학생들의 실습실을 방문함으로써 학습 질적 향상 기획 및 강화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기간 중 홍콩 글로벌 패션 스트리트 시장조사를 통해 럭셔리 브랜드와 내셔널 브랜드의 디자인, 소재 및 가격에 대한 현장학습의 기회를 가졌다.
한편, 이번 현장학습을 위해 2회에 걸친 사전 회의를 갖고 학생 4명씩 소그룹으로 나눠 패션디자인, 패션상품기획, VMD의 세 분야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학습하도록 준비하고 결과보고서를 작성하며 추후 결과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