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2015년도 자활사업 참여자 위한 자활 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장흥군, 2015년도 자활사업 참여자 위한 자활 교육 실시 장흥지역자활센터는 22일과 23일 양일간에 걸쳐 센터 3층 회의실에서자활근로 및 사회서비스 참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도 자활사업 참여자를 위한 자활교육’을 실시했다.
AD


“함께 나누면 행복합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위수미)는 22일과 23일 양일간에 걸쳐 센터 3층 회의실에서자활근로 및 사회서비스 참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도 자활사업 참여자를 위한 자활교육’을 실시했다.


자활근로 참여자들의 역량 향상과 의식 강화를 위하여 추진된 이번 교육에는, 2015년 자활사업 안내와 함께 전문가를 초빙하여 소양교육, 인성교육, 공동체교육, 영농교육, 레크리에이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군정설명 강사로 나선 김성 장흥군수는 지난 해 장흥군의 주요성과와 2015년 발전방향을 설명하고,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불가능에 도전하자” 고 강조했다.


위수미 센터장은 자활사업 교육과 소양교육을 통해 “우리가 직장을 갖고 있다는 것이 참으로 행복한 것이다”며 “일하는 즐거움을 깨달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자”고 말했다.


장흥지역자활센터는 2004년 보건복지부로 부터지정 받아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집중적 체계적 자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해 자활의욕고취 및 자립능력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