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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유튜브 선정 ‘올해의 광고회사賞’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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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제일기획이 ‘2014 유튜브 광고회사 평가(2014 YouTube Creative Agency Leaderboard)’에서 2위를 차지하며 아시아 회사로는 유일하게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2014 유튜브 광고회사 순위평가’는 유튜브가 직접 발표하는 온라인 어워드로 ▲업로드 된 바이럴 영상의 조회수 ▲스킵(Skip)하지 않은 실제 광고시청 수(30초 이상 기준) ▲영상 시청 시간 등을 종합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 간의 실적을 자체적으로 집계/평가한 것이다.

제일기획, 유튜브 선정 ‘올해의 광고회사賞’ 수상 제일기획의 광고, 갤럭시 11 ‘Training’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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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은 550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한 갤럭시 11 ‘트레이닝(Training)’편을 비롯, 갤럭시11 ‘더 매치 파트(The Match part) 2’편, 갤럭시 탭의‘멀티태스킹’편, 갤럭시 노트4의 ‘내구성 테스트’편, 갤럭시 알파의 ‘저스트 알파(Just Alpha)’편, 삼성‘언팩 트레일러’편 등 총 6개의 영상이 최다 시청 순위(Top Rank Video)에 올라, 종합평가에서 2위를 기록해 은상을 수상했다.


특히 제일기획은 유튜브의 이번 광고회사 평가에서 아시아 회사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금상을 받은 와이든+케네디(Wieden+Kennedy)는 물론, 공동 은상을 수상한 BBDO(비비디오), 동상의 SAATCHI&SAATCHI(사치앤드사치) 등은 모두 미국 및 유럽에 기반을 둔 거대 광고 회사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유튜브의 광고회사 평가는 바이럴 영상에 대한 사람들의 순수한 관심도를 객관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제일기획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와 바이럴 마케팅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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