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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도민접견실’운영…도민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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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방문 불편 해소·민원 예약 방문제 함께 운영해 대기 시간 단축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는 19일부터 도청을 찾는 민원인이 해당 실국의 사무실을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도민소통실 내 ‘도민접견실’을 운영한다.

이에 민원인이 도청을 방문하면 관련 부서 담당공무원이 도민 접견실로 직접 내려와 상담한다.


또한 ‘민원예약 방문제’도 함께 운영해 대기 시간이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민원인이 도청을 방문하기 전에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면 원하는 시간에 맞춰 관련 부서 업무 담당자와 도민접견실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전용 전화(061-286-2000)나 인터넷 전라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 ‘참여와 소통란’을 활용하면 된다.


최충규 전라남도 도민소통실장은 “도민접견실과 민원 예약 방문제 운영은 도민의 입장에서 도청과의 소통을 위한 첫 단추를 끼우는 단계”라며 “앞으로도 도민과의 원활한 소통 및 도민 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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