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책읽는사회문화재단, 제1기 초등교사 독서교육 심화과정 연수 실시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순천시·책읽는사회문화재단, 제1기 초등교사 독서교육 심화과정 연수 실시 순천시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24개교 70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삼산도서관에서 제1기 초등교사 독서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24개교 70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삼산도서관에서 제1기 초등교사 독서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도서관이나 독서교육 담당자, 책 읽어주기 동아리 참여 교사 및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책 읽어주는 초등학교 확대를 위해 학교독서 교육의 방향 제시와 교사의 마인드 제고 및 역량강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시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와 교사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순천시는 '책 읽는 인문 순천'을 위해 지난해부터 책 읽어주기 범시민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내 전 초등학교 교사 730명을 대상으로 기본과정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책 읽어주는 학교' 공모사업을 통해 교사 동아리가 활성화되어 직접 책을 읽어주는 교사가 늘어남에 따라 ‘책 읽어주는 아름다운 선생님, 꿈꾸며 행복한 아이들을 위해’ 좀 더 깊이 있고 체계적인 연수를 원하는 교사들의 수요와 필요를 반영해 이루어진 심화과정이다.


또한 시는 영유아→초·중·고→성인 독서로 이어지는 생애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교육청만이 아닌 자치단체 협력과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분석에 따라 학교 독서교육을 시민 독서운동에 포함해 더욱 확대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는 책 읽어주는 초등학교 지원을 확대하고 중·고등학교에서 하루 15분 책 읽는 시간 확보, One city One book과 연계해 저자초청, 독서릴레이, 토론대회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