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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25살 '왕뚜껑' 리뉴얼...맛↑·나트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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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25살 '왕뚜껑' 리뉴얼...맛↑·나트륨↓ 왕뚜껑 5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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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팔도가 1990년에 출시돼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왕뚜껑'을 새롭게 리뉴얼한다고 15일 밝혔다.


왕뚜껑 뿐만 아니라 김치, 짬뽕, 우동 왕뚜껑 등 총 4종 제품의 맛은 높이고, 나트륨은 낮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업그레이드했으며,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패키지도 새롭게 변경 했다.

팔도 왕뚜껑은 넓은 용기와 뚜껑, 그리고 푸짐함이라는 차별화된 제품 콘셉트로 대형용기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제품이다. 뚜껑이 있어 안전하게, 빠르게, 맛있게,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제품이다.


특히 뚜껑이 3등분으로 나뉘어 있어 김치나 삼각김밥 등 다양한 반찬이 섞이지 않고 먹을 수 있으며, 야외에서는 반찬 접시로도 활용 할 수 있다.

팔도는 왕뚜껑 4종의 면발 두께를 굵게 적용해 기존의 얇은 면발에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우동 왕뚜껑은 둥글고 굵은 면을 적용해 부드럽고 통통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왕뚜껑은 쇠고기 베이스의 얼큰하고 진한 국물 맛을 강화했으며, 짬뽕 왕뚜껑은 중국식 짬뽕 국물 맛을 재현하기 위해 해물짬뽕 분말을 넣어 짬뽕의 풍미와 깊은 맛을 살렸다. 우동 왕뚜껑은 정통 일본식 우동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가쓰오와 다시마의 풍미를 높이고 깔끔하고 맑은 국물을 적용했다.


팔도는 짬뽕 왕뚜껑의 나트륨 함량을 1860mg에서 1690mg으로, 우동 왕뚜껑은 1810mg에서 1580mg으로 줄였으며, 왕뚜껑은 1770mg에서 1750mg으로 김치왕뚜껑은 1840mg에서 1790mg으로 줄여 나트륨 저감화에 앞장서고 있다.


팔도는 제품 패키지에 왕뚜껑 25주년 엠블렘을 넣어 장수브랜드로서의 신뢰성을 강조했으며, 각 맛별로 차별화된 색상과 제품의 특성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문구를 넣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소비자가격은 종전과 그대로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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