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신한카드가 실생활에서도 '앱카드'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투 오프라인(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대리운전, 꽃배달, 퀵서비스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앱카드에서 직접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앱카드 오더'를 시작했다. O2O는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주문 후 결제하고 오프라인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앱카드를 통해 전용 콜센터로 전화 주문을 하는 방식으로, 주문이 완료되면 앱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기존에는 대부분 결제 시 고객이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전화로 불러주는 방식이었지만, 앱카드로 결제하기 때문에 보안 및 고객 편리성이 한층 강화된다.
신한카드는 3개 업종을 시작으로 해서 앱카드 오더 대상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스마트폰 앱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신한카드는 최근 대표 앱인 '스마트신한'과 '신한앱카드' 개선 작업을 완료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진행한 '모바일 접근성 진단, 컨설팅 및 품질인증 시범사업'에 참여해 합격 평가를 받았다.
모바일 접근성(Mobile Accessibility)이란 장애인 및 고령자 등이 앱을 일반인과 동일한 수준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신한카드는 개발과정에서 장애인이 직접 앱의 기능을 테스트하고 인터뷰를 실시하는 등 실제 장애인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아울러 앱카드 가입 시 기존 휴대폰 인증의 보안 취약점을 개선한 '앱안심인증'을 도입했다. 앱안심인증은 앱카드 가입 시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할 때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로 발송되는 인증코드를 해커가 탈취해 명의를 도용할 가능성이 있다는 취약점을 개선한 것이다. 특히 KT 고객의 경우 KT가 보관하는 고객의 스마트폰 단말 정보까지 상호 인증하여 보안성을 더욱 강화했다.
신한카드는 앱안심인증으로 강화된 보안성을 기반으로 1월 말부터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자동음성전화(ARS) 등 추가 인증 없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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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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