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혼다코리아는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CBR1000RR 2015년형 모델'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CBR1000RR은 레드와 트리컬러 2가지 색상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이전 모델 대비 200만원 인하된 1790만원이다.
CBR1000RR은 경량화된 999㏄ 수랭식 직렬 4기통 DOHC엔진과 레이싱 기술을 채용한 프로그램 제어 이중 순차 연료분사장치 결합을 통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급격한 기어 변속 시 백토크를 감소시키는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와 프론트 320㎜ 더블디스크 4피스톤 캘리퍼, 리어 220㎜ 디스크 싱글 피스톤 캘리퍼 조합의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제동성능을 자랑한다.
공기 흐름을 고려한 설계로 엔진 냉각과 민첩한 핸들링을 돕는 프런트, 리어 및 레이어 카울과 경량화된 12인치 스포크 알루미늄 주조 휠은 안정적 주행 성능을 선사한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는 "CBR1000RR은 혼다 모터사이클의 핵심이자 스포츠 모터사이클 계의 대표 주자라고 할 수 있는 CBR 시리즈의 정점"이라며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된 색깔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혼다코리아 홈페이지(www.hondakorea.co.kr)를 확인하거나 가까운 딜러에 문의하면 된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