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슈퍼 푸드 오트밀…"'이것'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아요"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최근 이색 곡물이 큰 인기를 끌면서 오트(귀리)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오트(Oat)는 흔히 외국 가정에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이용되는 곡물로 다양한 효능을 가진 음식 중 하나다. 오트밀(Oatmeal)은 오트를 가마에 굽고 압착·절단하여 소화 및 조리에 용이하도록 가공한 것이다.
지난해 타임지에서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오트밀을 꼽았다.
오트밀은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영양 균형 잡힌 다이어트식으로 유명하다. 최근엔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며 오트밀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오트밀의 효능을 이용한 화장품도 여성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제시카 알바, 제니퍼 로페즈, 캐머런 디아즈 등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 역시 건강식으로 오트밀을 즐겨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트밀 섭취 방법에는 우유에 타서 시리얼처럼 먹는 방법과, 죽이나 밥을 지어 먹는 방법이 있다. 이밖에도 쿠키나 빵으로 만들어 먹거나, 요거트와 함께 가볍게 먹을 수도 있다.
한편 오트밀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사과가 있다. 함께 섭취할 시 사과가 오트밀에 부족한 비타민과 단맛, 식감을 보충해주기 때문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