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촉장 수여, 대회 원년 온라인 홍보활동 본격 돌입"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공동위원장 윤장현·김황식, 이하 광주U대회) 개최 원년을 맞아 온라인 홍보를 담당할 블로그 기자단이 위촉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광주U대회조직위원회는 6일 조직위 회의실에서 광주와 전남·북, 서울과 부산, 충청지역 등 전국에서 선발한 제6기 블로그 기자단 25명(내국인 23, 외국인 유학생 2)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6기 블로그 기자단은 이날부터 대회가 종료될 때까지 유니버시아드 관련 소식을 중심으로 스포츠 관련 이슈 등 다양한 자료수집과 취재, 기사작성, 콘텐츠 포스팅 등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U대회를 알리는 첨병역할을 하게 되며, 조직위원회에서는 근무복과 블로그 원고료, 현장실비와 우수 기자상 시상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대회 준비상황설명과 SNS활용 교육 등 6기 블로그 기자단으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은 물론 5기 우수활동 기자상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광주U대회 박현정 홍보방송본부장은 “SNS 채널 등 온라인매체를 통한 홍보는 국민은 물론 국외에 까지 U대회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면서 “블로그 기자단이 광주U대회 홍보메신저로서 자긍심을 갖고 활발한 활동을 해 주길 기대 한다”고 밝혔다.
2011년부터 운영중인 광주U대회 블로그 기자단은 지금까지 5기에 걸쳐 총 129명이 활동해 왔으며, 1,420여건의 다양한 소식을 U대회 블로그(blog.gwangju2015.kr)에 게시해 현재 112만 여명이 방문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