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아쏘시오그룹 '2015 글로벌 인턴십' 실시

시계아이콘00분 4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동아쏘시오그룹 '2015 글로벌 인턴십' 실시 인턴십에 합격한 일본 아야나 시모카와(오른쪽) 인턴사원이 배치된 부서에서 담당멘토에게 업무를 배우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다음달 27일까지 8주 동안 동아쏘시오그룹 ‘2015 글로벌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 인턴십’은 그룹의 글로벌 인재 육성, 임직원들의 글로벌 마인드 고취, 해당국가의 장기적인 동아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2014년 처음 실시했다.


2회째를 맞은 ‘2015 글로벌 인턴십’은 지난해 12월, 모집 및 면접을 통해 국내 국제대학원에 재학 중인 중국, 일본, 몽골, 미국, 베트남 등의 외국인 학생 13명을 선발했다.

합격된 학생들은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7일부터 해당부서에 배치돼 각각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동아쏘시오그룹 R&D센터, 공장 견학, 인턴업무 소감 발표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약산업의 이해 및 그룹 내 다양한 부서의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다.


인턴십에 합격한 일본 아야나 시모카와(Ayana Shimokawa, 서울대 국제대학원)는 “글로벌 인턴 2기로 선발되어 기쁘고, 인턴 기간을 통해 생소했던 제약산업과 관련업무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경험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두 달여간 동아 직원들과 잘 어울려 인턴 기간이 끝날 때쯤에는 단순한 외국인 인턴이 아닌 동아의 한 사람이 되도록 열심히 배워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밝혔듯이 500명 이상의 전문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내부역량 강화와 외부역량 접목을 로드맵으로 잡았다.


내부역량 강화(In to Out)를 위해 글로벌 파견 예비반 및 지역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외부역량 접목(Out to In)을 위해서는 글로벌 외부 인재와의 네트워크 구성을 목적으로 글로벌 인재 소싱 및 글로벌 인턴십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