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용마로지스, 택배서비스 평가에서 A등급 획득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계열사인 용마로지스가 국토교통부의 ‘2014년도 택배산업 서비스평가’에서 국내 택배사 중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2014년도 택배산업 서비스평가’는 국토교통부가 택배 업계 내 서비스 경쟁을 유도함으로써 국민 생활과 밀접한 택배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한 것이다.

택배사별 서비스 특성 및 영업 구조 등의 차이를 감안해 전국적인 택배서비스를 제공하는 17개 국내 택배사를 일반택배, 정기화물, 기업택배 3그룹으로 분리해 평가했다.


주요 평가항목은 이용자 만족도와 안전성·피해 구제성·서비스 성능을 포함하는 품질평가로, 종합평가를 통해 15개로 나눠 택배사에 등급을 부여했다.

용마로지스는 기업택배그룹으로 분류돼 평가 받았으며, 모든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기업택배그룹에서뿐만 아니라 평가 받는 17개 국내 택배사 중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았다. A등급은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이 없는 매우 우수한 상태를 의미한다.


허중구 용마로지스 사장은 “용마로지스는 지난 30년 동안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기업물류의 선두주자로서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마로지스는 1983년 구 동아제약 자회사로 출범, 기업물류를 전문으로 하는 3PL(Third Party Logistics, 3자 물류) 물류서비스를 토대로 성장했으며 최근에는 수송, 택배, 보관, 국제물류, 물류진단 등 물류 전 영역에서 최고의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