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의미, 가게만 들어가면 제품 정보를 한번에 볼수 있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O2O 의미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O2O(Online to Offline)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한 마케팅으로, 특정 지역에 들어서면 실시간으로 스마트쿠폰에 쿠폰·이벤트 등을 보내주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위치정보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고객 정보를 파악하고 이를 점주에게 제공하면, 점주는 이 정보를 바탕으로 쿠폰 발송 등의 서비스를 할 수 있다.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 받으면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자동으로 앱이 실행된다거나 고객이 자주 찾는 제품 코너를 지나갈 때 해당 제품 관련 정보나 쿠폰이 스마트폰을 통해 전송되는 식이다.
다음카카오 역시 유치원·어린이집 스마트 알림장 서비스 '키즈노트'를 인수하고 '카카오택시'의 출시를 발표하는 등 O2O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입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