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웹툰 노블레스 휴재…손제호 작가 공황장애로 호흡곤란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웹툰 노블레스 휴재…손제호 작가 공황장애로 호흡곤란 웹툰 노블레스 휴재. 사진=네이버 웹툰 노블레스 휴재 공지 캡쳐
AD



웹툰 노블레스 휴재…"공황장애로 호흡곤란 증상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네이버의 인기 화요 웹툰 '노블레스'가 휴재에 들어간다.


6일 네이버 웹툰 공지에는 '노블레스' 손제호 작가의 글이 올랐다.

손 작가는 "안녕하세요, 손제호입니다. 독자 여러분께 휴재라는 죄송스러운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광수작가가 공황장애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최근 광수의 호흡곤란 증상이 더 잦아지고 심해져서 다시 휴재를 하게 되었습니다. 거듭 죄송합니다"라며 그림을 맡은 이광수 작가의 건강상태를 고백했다.


이어 손작가는 "최근 광수가 정신과 진료를 받았지만 상태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치료와 연재를 동시에 병행하기가 도저히 어려웠습니다. 무엇보다도 기다려주시는 독자분들께 실망을 끼쳐드렸다는 점에 저희도 정말 괴롭습니다. 하루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며 휴재 공지를 마쳤다.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극단적 불안 증상을 보이며 심장이 빨리 뛰고 땀이 나는 등 신체적 변화를 야기한다.


한편 노블레스는 손제호 작가가 글을 맡고 있고, 이광수 작가가 그림을 담당하고 있었다.


이 소식을 들은 '노블레스' 팬들은 "광수 작가님 힘내세요" "괜찮아요 기다릴게요 빨리 돌아와 주세요" "광수 작가 빨리 쾌차하길" 등의 응원담긴 메시지를 남겼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