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우수 공공체육시설 친환경 부문 우수상 수상"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광양시(시장 정현복)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한 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사업에서 2014년도 우수 공공체육시설로 광양수영장이 선정됐다.
‘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사업’은 지방자치단체의 공공체육시설을 대상으로 관리운영 실적을 평가해 시설 활용도 제고와 경영 개선 등 운영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우수공공시설로 선정된 광양수영장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표창과 지정판을 수여받는다.
광양수영장은 공공체육시설 평가에서 전년대비 5000만원 이상 에너지 경비를 절감하고, 비용 절감을 위한 주요 사례는 시설물 운영 매뉴얼 정비 와 전기 가스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지열시스템, 태양광시설, 지하수 개발 등 다양한 친환경 시설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
그로 인해 일 평균 1,200여명의 주민이 한 겨울에도 저렴한 비용으로 수영 및 헬스, 에어로빅 등 다양한 운동을 늦은 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주민 편의 제고에 기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전문체육시설과 생활체육시설이 조화롭게 구성될 수 있도록 중장기 계획을 수립 2030 도시계획에 반영하고, 주민의 행복추구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다”고 다짐했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